본 글은 여행에 대한 맛있고 행복한 소식을 전하며, 15초 뒤 여행의 성지 제주도 호텔 특가페이지로 이동됩니다. 재영LOG는 일정수수료를 얻을 수 있으며, 다시보기는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여행? 먹어야지 내 배를 빵빵하게 채워줄

전국 먹거리 시장 5

시장은 어쩌면 추억을 간직한 장소이자 우리나라의 전통 음식들을 맛볼 수 있는 장소이기도 하다.

경쟁이 심화되면서 점점 침체되는 분위기 속 있었지만 대형마트의 경쟁을 뚫고 아직도 인기를 끌고 있는 시장들이 있다.

이 중에서도 광장시장은 100년이 훌쩍 넘어선 오늘날, 인터넷으로 장을보고 코로나 비대면으로 사람들이 적어졌지만 아직도 인파로 북적인다.

그 자리에서 먹을 수 있는 맛있는 음식들의 재미와 옛 정서를 맛볼 수 있는 장소 전국 먹거리 시장 5를 소개한다.


1. 서울 광장시장

서울 종로구 창경궁로 88 / 02-2267-0291 / 먹자골목 연중 무휴 / 09:00 ~ 23:00

서울 광장시장은 1905년 형성된 서울에서 가장 유명한 시장이다. 조선시대 배오개시장의 명맥을 이어 오랜 전통을 이어간 만큼 이 안에는 다양한 먹을거리와 파는 음식점들이 많고, 구제 상품을 찾으러 오는 사람들도 많다.

그렇다면, 어떤 먹거리와 흥미로운 품목들이 있어 외국인부터 어른 아이 나눌것 없이 모두가 찾고 있을까? 광장시장의 먹거리 장터엔 많은 음식들이 넘쳐난다. 그 중에서도 BEST 5는 빈대떡 / 모둠전 / 마약김밥 / 순대 / 육회로 뽑을 수 있다.

 

이외에도 모둠회, 매운탕, 비빔밥 등 많은 음식들이 있어, 자신의 기호대로 맛있는 먹거리를 즐겨보자.

주변 관광지로는 낙산공원, 동관왕묘, 흥인지문, 풍물시장 등이 있다.

전국 먹거리 시장을 찾는 사람이라면? 꼭 가볼만한 곳


2. 강릉 성남 중앙시장

강원 강릉시 중앙시장1길 16 / 033-647-0006 / 먹자골목 연중무휴 / 09:00 ~ 21:00

강릉 성남 중앙시장은 1980년 1월 18일 부로 등록개설된 강릉시내 공설시장이다. 번화가 주변 홈플러스 앞에 위치해 있으며 굉장히 많은 먹거리와 상호들 그리고 지금 이 순간에도 많은 사람들이 찾는 장소 중 하나다.

시장 상가 및 농협 마트, 개별 상가 등 전체적으로 밀집하여 많은 상호들이 있으며 지역특산물이나 회를 맛볼 수 있는 장소이기도 하다. 바다의 맛부터 온갖 시장의 맛까지 체험할 수 있는 성남 중앙시장은 개인적으로도 좋아하는 장소이기도 하다.

 

주변 유명한 곱창집부터, 닭강정, 팥죽, 칼국수, 고로케, 염통 등이 있으며 이 중에서도 고로케, 오징어순대, 회의 인기가 높다.


3. 대구 서문시장

대구 중구 달성로 50 서문시장 / 053-256-6341 / 일요일 첫째 셋째 일요일 휴무 / 매일 09:00 ~ 19:00

대구 서문시장 야시장은 2016년 6월에 개장해 총 350m에 달하는 길이를 가진 대형 먹거리 시장 이다. 우리나라 3대 시장으로 다양한 먹거리와 살거리가 많아 사람들이 많이 찾고 있다. 대구에 간다면 꼭 한번 들릴 만한 장소이며 TV프로그램 런닝맨에 나온 것으로도 유명하다. 지금은 한옥 체험 및 게스트 하우스 숙소 등도 많아 관광지로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는 장소이다.

 

특별 상설공연도 꾸준히 진행하고 있는데 다양한 예술가들을 만나볼 수 있다.

타코야키, 닭발, 문어 꼬치, 스테이크꼬치, 가리비치즈구이 등 퓨전되어 새롭게 트렌드한 맛을 내고 있는 음식들과 더불어 대구에서 유명한 막창도 하나의 요소이다. 요즘 이슈되고 있는 서문카스테라 수백가지의 음식을 이곳에서 만나보자.

 


4. 전주 남부시장

전북 전주시 완산구 풍남문1길 19-3 / 063-284-1344 / 매일 09:30 ~ 22:00

전주 여행의 완성이라고 불리는 남부시장 수백채의 한옥 지붕 위로 한옥마을의 야시장이 열린다. 매주 금, 토 사람들의 인파속에서 남부시장의 밤은 빛난다. 먹거리들과 공연, 다양한 즐길 거리가 더해지는 이곳, 먹거리부터 시작해서 풍경, 놀거리 등 전주에 모습에 반한다.

전주 먹거리 시장에서는 낙지를 돌돌 말아 토치로 구워낸 '낙지호롱'이나 불맛을 더한 '닭꼬치' 지글지글팟의 야채뚱땡과 철판 스테이크 등 하나 하나 먹어보기에도 너무나 많은 먹거리들이 있다. 또한 한국만의 음식이아닌 베트남, 태국, 중국 등 다양한 나라의 이국적인 음식도 맛볼 수 있는 만큼, 자신의 기호에 먹어보기에도 너무나 좋은 장소다.

 


5. 부산 국제시장

부산 중구 신창동4가 / 051-245-7389 / 매일 09:00 ~ 20:00 매월 1,3 주 일요일 휴무

부산에서 깡통시장이라고 불리는 국제시장에는 다양한 장소들과 먹거리가 있다. 주변에는 감천문화마을부터 회를 저렴하게 맛볼 수 있는 자갈치시장 국제영화제거리, 용두산공원에 위치한 부산타워 등의 장소를 들릴 수 있다.

또한, 부산의 유명한 전통 음식부터 트렌드를 이끄는 퓨전음식들까지 만나볼 수 있으며, 시장의 꽃인 떡볶이와 튀김들 까지 맛있게 먹을 수 있는 장소로 유명하다. 한번쯤 먹어보면 좋을 단짠의 조화인 비빔당면부터 줄서서 먹는 옛날 통닭, 양념막창, 꼬마김밥 등 그 먹거리가 엄청나게 다양하다.

밀면과 돼지국밥도 많이 유명하긴 하지만, 직접 방문해보고 주변사람들의 평가를 들어보면 국제시장에 있는 퓨전음식들의 인기가 제일 좋고 맛있다. 꼭 먹거리 시장에 들어가서 먹어볼 것!


Edit. 재영

사진 출처 - 네이버, 한국관광공사, instagram

#전국먹거리시장

 

+ Recent posts

꿈을더하다 꿈을더하다 공동구매 쇼핑몰 이사업체순위(2023)

푸드 아이티 먹는 즐거운 포잇

포장이사 비용, 포장이사 업체순위, 이삿짐센터 추천 이사정보닷컴

국가 정책 정보 뉴스카우

자동차보험료비교견적사이트

청년 소상공인 정책 더알다

대출이자계산기 계산기모음넷

금융 정책 정보 비즈알쓴

아이폰 아이패드 사전예약

아이폰15 출시일 엔엔뉴스

자동차 이슈 정보 오디너리카

아이폰 14 사전예약

아이패드 프로 6세대 사전예약

에어팟프로 2세대 사전예약

맥북 아이맥 사전예약

애플워치 SE2 사전예약

포장이사비용 이사비교견적사이트 포장이사비교견적 이사준비체크리스트

웨딩박람회 일정 스드메 견적 웨딩플랜닷컴

포장이사비용 사무실이사 원룸이사 일반이사 보관이사 비용 포장이사업체순위 이삿짐센터 가격비교 - 이사정보닷컴

주부알바 재택부업 앙팡펫파트너스

페이지 운영 통해 소득 얻을 수 있음 청서민안심전환대출 ㅣ정부지원대출ㅣ채무통합대환대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