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1. 행궁동 프로카페탐방러가 이곳을 간 이유

2. 한옥의 모습을 간직하고 있는 서동진커피랩

3. 방문 후 느낌과 생각

 

 

1. 행궁동 프로카페탐방러가 이곳을 간 이유

 

행궁동은 수원에서 에쁜 카페를 찾는 사람들에게는 보물창고 같은 곳이다.  잘 알려진 정지영의 커피로스터즈부터 시작해서 리뷰했던 많은 카페들이 이곳에 몰려있다. 집과 가까운 나는 맛있는 음식, 놀거리, 볼거리가 많은 행궁동을 자주 방문하다 보니까 이제는 친구를 만나는 것처럼 익숙한 공간이 되었다.

어제 방문했던 서동진커피랩은 수원에서 브랜딩이 되었다. 본점은 조원동에 있고 7호점까지 운영이 되고 있다. 블로그를 확인해보면 2012년부터 꾸준히 운영되었다.

프로카페탐방러인 내가 이곳을 방문한 이유는 최근 '그 해 우리는' 이라는 드라마때문이다. 드라마 촬영지가 화성행군인데 최웅집을 보면서 '저런 분위기로 가고 싶다'는 생각을 했었는데 한옥으로된 장소를 방문하고 싶었다.
버스정류장에서 내리면 보이는 이곳을 알고 있었지만 가볼 생각을 하지 않다가 지나가는 길에 마침 열려 있길래 방문하게 되었다.

 

영업일
월, 화, 수, 목, 금, 토, 일 모두 영업(연중무휴)

영업시간
월, 화, 수, 목, 금 : 11:00AM ~ 20:00PM
토, 일 : 11:00AM ~ 21:00PM

평가 
-커피가 맛있다.
-뷰가 좋다.
-음료가 맛있다.
-인테리어가 예쁘다.
-직원들이 친절하다.

대표메뉴
-레트로팥빙수
-라틴 블랜딩 아메리카노(에티오피아, 라틴, 케냐 3가지 종류가 있다)

 

 

2. 한옥의 모습을 간직하고 있는 서동진커피랩

 

 

 

 

 

 

수원에 살게 된 지 20년이 되었지만 예전에는 가볼만한 장소들이 많이 없었다. 화성행궁도 견학으로 박물관을 많이 갔었는데 지금은 볼거리도 많고 갈 곳도 많아서 많이 좋아졌다.

수원 한옥카페인 서동진커피랩은 수원전통문화관 옆에 있는데 체험도 할 수 있는 공간이기도 하다.  12월에는 캐리커쳐 만들기, 액자 만들기 등 행사가 있었고 특별 전시전도 했었다.

 

내가 방문하고 느낀 장점은 한옥의 풍경과 감성을 느낄 수 있다는 것이다.  정류장에서 내리면 일렬로 뻗어진 수원한옥카페의 모습을 볼 수 있을 것이다.

*한옥의 풍경과 함께 사진을 찍을 수 있는 포토존도 있다. 

 

TMI. 서동진커피랩은 Special  Coffee만을 고집한다고 한다. 모든 원두를 직접 로스팅을 하고 과일청, 아이스크림도 직접 제조를 해서 깨끗한 푸드를 제공하는 착한 카페이다.

 

3. 방문 후 느낌과 생각

 

노트북으로 공부를 했는데 한옥의 분위기와 정서가 자연스럽게 느껴졌다. 다만 살짝 아쉬운 점이 있다면 장소가 그렇게 편하지 않은 느낌이다.

본점은 의자도 편하고 장소가 여유로운 느낌을 많이 받았는데 이곳은 일자로 긴 느낌이라서 편하지는 않다고 느껴졌다.  일자로 긴 형태라서 뭔가 아늑한 느낌이 있다. 하지만 뭔가 아쉬운 부분이 있었다.

개인적으로 다시 방문하고 싶다는 생각이 드는 장소는 의자가 편안하고 시선을 돌려도 자연스럽게 내가 하는 일에 집중이 되는 장소를 좋아한다.

 

 

수원 한옥카페 서동진커피랩 행궁동점을 방문한 느낌과 생각에 대해서 적어봤다. 분명 누구든 한번쯤 방문해도 좋은 장소다. 처음 방문을 한다면 전시전을 함께 보면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을 것이다. 최근에는 온새로미로에 다녀왔는데  점심을 먹기에도 괜찮은 곳이다.

 

항아투어 블로그에는 행궁동에 대한 다양한 이야기가 적혀 있으니 함께 읽어보면 도움이 될 것이다.

 

 

수원한옥카페 서동진커피랩 분위기에 이끌리다

 

수원한옥카페 서동진커피랩 분위기에 이끌리다

수원한옥카페 서동진커피랩, 분위기에 이끌리다 1. 행궁동 프로카페탐방러 왜 오늘은 여기로 갔을까? 2. ...

blog.naver.com

 

 

카카오뷰 - 트립인포코리아

 

트립인포 코리아

일상 속에서 감성을 찾다. 여행정보 '트립인포코리아' * 친구추가 하고 여행정보 받자!

pf.kakao.com

인스타그램 - tripinfo_korea

 

같이 읽으면 좋은 글

 

'1월 14조 푼다' 영업제한 소상공인 320만명 300만원 지급 국무회의 통과

예산 19조, 소상공인들을 위해 300만원 푼다. 영업제한 자영업 최대 800만원까지 손실보상 방역지원금 받아볼 수 있어

korea.popcornchart.com

 

무직자 대출 쉽게받는 4가지 방법(등급 한도 조건 여성 청년 가능? - 구독하고 받아보는 나라 소

주택담보대출 종류 한도 금리 상환 서류 계산기 준비는? 상환, 종류, 최대, 최저 한도, 금리, 잔금, 계산기, 필요서류, 금액, 상담, 무직, 이자 연말정산, 조건, 조건표, 비율, 서류, 신용대출, 전입

korea.haruheal.com

 

 

맥북 에어 프로 차이 맥북 M1 MAX PRO 비교 13인치 15인치 16인치 선택은?

🔜 컴퓨터 전문가가 알려주는 테크지식 – 전자사전 맥북 에어 프로 차이 맥북 M1 MAX PRO 비교 13인치 15인치 16인치 선택은? 맥북은 애플에서 보여주는 '모든 만족의 시작'이라고 볼 수 있을 정도

meamc.xyz

 

+ Recent posts

꿈을더하다 꿈을더하다 공동구매 쇼핑몰 이사업체순위(2023)

푸드 아이티 먹는 즐거운 포잇

포장이사 비용, 포장이사 업체순위, 이삿짐센터 추천 이사정보닷컴

국가 정책 정보 뉴스카우

자동차보험료비교견적사이트

청년 소상공인 정책 더알다

대출이자계산기 계산기모음넷

금융 정책 정보 비즈알쓴

아이폰 아이패드 사전예약

아이폰15 출시일 엔엔뉴스

자동차 이슈 정보 오디너리카

아이폰 14 사전예약

아이패드 프로 6세대 사전예약

에어팟프로 2세대 사전예약

맥북 아이맥 사전예약

애플워치 SE2 사전예약

포장이사비용 이사비교견적사이트 포장이사비교견적 이사준비체크리스트

웨딩박람회 일정 스드메 견적 웨딩플랜닷컴

포장이사비용 사무실이사 원룸이사 일반이사 보관이사 비용 포장이사업체순위 이삿짐센터 가격비교 - 이사정보닷컴

주부알바 재택부업 앙팡펫파트너스

페이지 운영 통해 소득 얻을 수 있음 청서민안심전환대출 ㅣ정부지원대출ㅣ채무통합대환대출